#유료광고 포함

SK하이닉스 Tube T31 스틱 외장 SSD 1TB 후기

요즘 고사양 게임이나 고화질 영상 하나 받으려고 하면 용량 부족이 뜨더라고요. 소중한 파일을 지워야 할 때의 그 망설임과 스트레스는 겪어본 사람만 알아요.

결국 외장 SSD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스펙과 사용성을 비교해본 끝에 SK하이닉스 Tube T31 외장 SSD 1TB를 구매했어요.

오늘은 T31의 스펙부터 장점과 단점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인지 제 경험을 자세히 공유해 드릴게요.


목차

제품 스펙

분류상세 사양비고 (특이사항)
제품명SK하이닉스 Tube T31스틱형 외장 SSD (USB 메모리 형태)
용량1TB, 2TB
인터페이스USB 3.2 Gen2 (10Gbps)USB-A 타입 단자 일체형
전송 속도읽기 1,000MB/s / 쓰기 1,000MB/sNVMe 인터페이스 기반 고성능
메모리 방식TLC (3bit)SLC 캐싱 지원으로 속도 저하 방지
주요 기능DRAM 탑재, NVMe, TRIM, S.M.A.R.T, ECC디램 탑재로 대용량 전송 시 안정적
보안/부가기능AES 암호화, 백업/클라우드 지원
재질 및 외관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 계열)가벼운 무게와 내구성 확보
크기/무게92.5 x 30.5 x 14mm / 35g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콤팩트 사이즈
호환성PC, PS5/PS4, XBOX, macOS다양한 기기에서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
보증 기간3년 보증

속도와 휴대성

보통 외장 SSD라고 하면 본체와 케이블을 따로 챙겨야 해서 번거로울 때가 많았어요. 그런데 이 제품은 USB 메모리처럼 생긴 스틱형이라 그냥 포트에 바로 꽂기만 하면 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라 정말 편했어요. 크기도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인데 속도는 최대 1,000 MB/s까지 나와서 대용량 파일을 옮길 때 답답함이 전혀 없었답니다. 특히 내부에 D램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용량이 큰 파일을 연속으로 전송해도 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부분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콘솔 최적화

저는 플레이스테이션5에 연결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게임 실행 속도가 내장 스토리지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빠릿했어요. 엑스박스나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USB-A 타입을 채택해서 별도의 변환 젠더 없이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 디자인도 깔끔한 블랙 컬러라 게임기 옆에 두어도 이질감 없이 잘 어울려서 데스크테리어를 중시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직접 느낀 장단점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역시 내구성이었어요. 실수로 책상에서 한두 번 떨어뜨린 적이 있는데 2미터 낙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 그런지 데이터 손상 없이 멀쩡하더라고요.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확신이 생기니까 밖으로 들고 나갈 때도 마음이 편했어요. 다만 스틱형 특성상 가로 폭이 조금 있는 편이라 노트북의 USB 포트들이 너무 밀집되어 있는 경우에는 바로 옆 칸을 사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는 게 좋아요.

마무리하며

SK하이닉스 Tube T31은 빠른 전송 속도와 간편한 휴대성을 동시에 잡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선 없는 깔끔한 사용 환경을 선호하시거나 콘솔 게임기의 용량을 확장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아요. 3년이라는 넉넉한 보증 기간 덕분에 안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든든하네요.

아래 제가 구매한 최저가 할인 정보를 남겨드릴게요. 현재 가격과 상세페이지, 다른 사람들의 후기까지 자유롭게 확인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